[종로] 고요하고 정갈한 스테이 ‘효자라운지’

2023. 1. 17. 00:07듀밍여행



안녕하세요~!!

듀밍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즐긴 스테이!

효자 라운지 리뷰로 찾아왔어요!

지난 12월!

듀밍은 여행을 기획했는데

제주를 가려고 무작정 티켓을 예매했다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집콕 할껀데 제주까지 갈 이유 있을까?

싶어서 멋진 독채펜션을 찾게 되었어요~

부산, 강릉, 전주, 경주 곳곳에 좋은 곳이 많았지만
막상 바로 구하자니 인기 좋은 곳은 모두 마감되어ㅜㅜ

갈길을 잃었다.. 하다가!

집콕할꺼면 서울이면 더 좋자나!!

하고 서울 종로구 효자동에 위치한!

아주 좋은 효자라운지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야호


https://abnb.me/M2GGtlSyDwb

효자라운지 hyojalounge - 종로구의 주택에서 살아보기, 서울, 한국

한국 종로구의 집 전체 효자라운지는 서촌에서도 가장 조용하고 평화로운 효자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경복궁역에서 내려 아름다운 돌담길을 따라 걷다가 골목 끝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한옥,

www.airbnb.co.kr

에어비엔비에서 일정확인이 가능하구요!

인스타그램 @hyojalounge 에서도 숙소 사진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경복궁 역에서 도보 혹은 버스를 이용하여 15-20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

정확한 주소는
입실 당일날 문자로 안내주신답니다!

듀밍은 늦저녁에 입실예정이라

해가 어둑어둑 지고 난 후
도착하게 되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오니!

와..!!!!

진짜 갑자기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 한거마냥!

서울이 아닌 어딘가로 여행온 느낌이 물씬 느껴졌답니다!

12월 초에 방문하였는데~
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CD플레이어에선 캐롤이 잔잔하게 흘러나와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해주었어요ㅠ


곳곳을 살피며~
나무 장 안에는 티비가 있었구요!

아래에는 귀여운 트리들이 총총
줄지어 있었답니다!

(귀여워!)


그리고 정면으로 보이는 주방!

식탁 위에는!!!


웰컴 와인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효자라운지의 뜻을 읽어보며

듀밍은 온전히 게으르기를 실천하기로 하였답니다^ㅇ^



식탁 옆에는

조리공간과 씽크대가 있었는데요!

어쩌면.. 이렇게 정갈할 수 있는지..

식기도구부터 인테리어까지 모두 하나하나
소중했답니다ㅠㅠ


스펀지밥 같은 수세미는~
새것으로 준비되어 있었구요!


토스트기, 찻잔, 와인잔, 시계 등등!

살펴보는 재미도 가득한 효자라운지였어요
ㅎㅎ


좌측 벽면으론

기본 양념, 조미료 들이 있었는데요!

요리 해먹을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재료들이 있다니!!

한번 더 감동한 듀밍이었어요!!



전자레인지도 빼먹을 수 없구용
ㅎㅎ

도마, 쟁반, 다기세트

모두 다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집콕 여행한 듀밍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효자라운지였답니다..!

집이 이렇게 좋은데!

어떻게 나가 놀 수 있겠냐구요!!



그리고 캡슐 커피도 있었어요…

진짜 없는게 없죠!!


수납장을 열면!
와인따개, 집게, 가위, 수저, 포크, 나이프, 젓가락 등등등!
ㅋㅋㅋㅋㅋㅋ

없는거 빼고 다있다!

저희 집 보다 다양한 식기도구가 배치 된 효자라운지 였답니다
ㅋㅋ



둘러보다가 토스트기도 찾았어요!

아침에 토스트랑 커피 한잔 먹으면 최고겠는데~

생각만 꺄르르 한 듀밍이었답니다
!


접시와 그릇들은 아랫장에 놓여져 있었어요!

보물찾기 하듯
구석구석 살피며 주방 정복한 우리는!

자 이곳은 다 봤다!

다른 곳을 가보자!

하였답니다!


주방을 나가기 전~

냉장고에 부착된 와이파이 번호 한번 확인 후!


화장실을 향해 가보았어요!

세면대는 화장실 외부에 있어서!

가볍게 손씻을 일이 있을 때 이용하기 너무 편리했답니다!

여행가면서 펜션이서 이런 구조의 화장실을 종종 보는데

세면대와 변기가 분리된 구조 꽤 좋은거 같아요
ㅎㅎ


좌측에는 난방과 온수조절 버튼이 있었는데!

온수는 설정되어 있으니 별도의 조절을 하지 말라는 안내가 있어서!

너무 더울 때 난방만 조절한 듀밍이었어요~


센스넘쳐ㅜㅜ

세면대 옆에는 두개의 칫솔꽂이도 있었답니다!

여행하면서 칫솔 관리가 사실 번거롭기 쉬운데!

이렇게 사용과 보관이 쉽도록

칫솔꽂이가 마련되어 있다니~

섬세함에 취해버렸어요…


그리고 이곳은 화장실~


화장실도 반듯반듯하고
깨끗한 타일로 예쁘게 꾸며져있었답니다!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도 있구요!


귀여워~ 욕조~

요즘 이렇게 바닥과 연결되어 만들어진 욕조가 유행이라는데!

감각적이고 깔꼼한 구조라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크기는 작지만 2인이서 족욕이나 반신욕하기도
괜찮겠더라구요!


그리고 여분의 수건~
위에 4개
아래 4개? 정도 있던거 같은데
ㅋㅋ

사실 저희는 많이 사용하지 않았어요
ㅎㅎㅎ

화장실 투어도 끝~

이제 침실로 가볼까!

하던 중!

듀링이 비명을 질러
아!!!
깜짝이야 했는데!!


천장 난간에 있는 쥐 인형을 보고
ㅋㅋㅋㅋㅋ
진짜 쥐인줄 알고 놀란 듀링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너 왜 거기있냐구~
ㅋㅋㅋㅋ

나중에 다른 블로그 리뷰에서도 보았는데

쥐인형 위치가 바뀌나보더라구요
ㅋㅋ



놀란 맴 추스리고 침실로 온 듀밍!


폭신하고 하얀~ 침구 세트가 있는 침대였어요!

듀밍은 둘다 집순이 답게^^

아직 씻지 않고, 옷도 안갈아입었으니!

침대는 청결하게~ 이따가 눕기로 하였답니다
ㅋㅋㅋㅋ


침실 조명도 낭만 그자체..!

하지만 너무 눈부신 나머지^^

이 조명은 일찍이 꺼두었어요
ㅎㅎ


침대 옆에 위치한 거울에서
사진한장 남기고~

다시 거실로 나왔는데요!


거실과 침실 사이엔 요렇게!

1인 테이블이 있었어요~

오..

집중하기 좋은 작업 공간!


묵직한 문진이 놓여진 효자라운지 노트!

처음엔 방명록인가?
하고 열어봤는데!

모두 빈 종이더라구요!

뭔가 많은 글들이 적혀있으면 우리도 적어볼까~ 했는데

너무 빈 종이 들이라 선뜻 적기 어려워 그냥 구경만 해주었어요
ㅎㅎ



테이블 위엔 빈티지한 조명과
연필, 지우개, 연필깍이가 있었어요~

사각사각한 아날로그 분위기를 가득 느낄 수 있어서

시각적으로 주는 힐링감도 상당했답니다!


돌고 돌아~

이곳은 거실~

레드빛 강렬한 색감의 쇼파!


쇼파 밑 바닥에는 이렇게 귀여운
원형 방석도 있었어요
ㅋㅋ

쇼파 앞 테이블을 이용할 때
좌식러버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방석이었답니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후엔 방식도 치우고 맨바닥에 앉았지만요~
ㅎㅎ


한옥집을 개조하여 꾸며진 집 같기도 하고,
일본감성이 느껴지는 집 같기도 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주는

그 사이 어딘가였어요~

겨울이지만 포근함을 주는 그런 느낌 있자나요~


주방과 침실 사이엔 이렇게
창문으로 소통도 가능했답니다!

히히


다 둘러보고
바닥에 누워 올려다본 천장.!!

나무들이 겹겹이 쌓여진 모양으로
층고가 무척 넓었어요~

조명도 직접적이지 않아 눈부시지도 않고
ㅠ_ㅠ

너무 좋아…

휴식을 가볍게 취한 듀밍은!

저녁을 먹으러 출발했어요
ㅋㅋ

오는길에 고기집을 찜꽁 해둬서
!

첫날 식사는 꼬기를 먹기루 하였답니다!

하지만 걸을 힘 없엉… 따릉이 있나 찾아봤는데!

숙소 기준 5분 내 정류장이 있고!
고기집 가는길에도 정류장이 있어서~

듀밍은 교통편으로 따릉이를 이용하기로 하였어요~!


배부르게 저녁을 먹고
근처 시장에서 장을 바리바리 본 다음~
집으로 오는 듀밍
ㅋㅋㅋㅋㅋ



2박3일 머물 듀밍은
내일 온종일 먹을 먹거리를 준비해왔어요
ㅎㅎ


사온 재료들로 파스타를 해먹었는데요!


준비해주신 와인과 같이 먹으니

심야식당이 따로 없었어용
><


듀메이드 파스타와
효자라운지 레드와인과 함께하는~

환상의 식사타임



외부 창에 비치는 모습까지
낭만적이구~

이게 여행이지~ 싶은 시간들이었답니다!


그리고 남은 와인을 들고~

족욕하러 간 듀밍!
ㅎㅎ
감자칩과 와인을 마시며

발 퐁당 담구고 첨벙첨벙 족욕타임을 즐겨주었어요~

한 20분 하였을까~

ㅋㅋㅋㅋㅋ

이제 덥다~ 내 발 쪼그라들겠어!

하고 욕조탈출한 듀밍이에요ㅋㅋ



뽀송하게 잠옷으로 갈아입고
다시 포토타임한 뒤!

수다수다수다수다 타임을 즐기며

하루가 가고~


아침이 밝았습니다…

쨍..



어둑어둑한 밤빛과 조명이 가득한 효자라운지였는데

햇살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모습도

상당히 새로웠어요~

다른 분위기가 느껴져 활기찬 아침을 시작해주었답니당!



밍기적 밍기적~
거리며 일어나

아침을 준비한 듀밍~

간단히 스프와 감자칩, 바나나를 먹어주었어요
ㅎㅎ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았던

마당 겸 신발장 사진도 찍어보구요!


침실 창문을 열어 환기도 시켜주었어요!



그리고 대박 사건!

밤에도 해보았는데
아침이라 더 잘보이는

주방 천장문!!

주방이라 환기하기 좋게

천장에 창문이 있더라구요!???

창문을 여닫는 스위치는 벽면에 있었는데!

창이 높이 있다보니

밤에 열어도 추위가 느껴지지 않아 상쾌하고 좋았어요~

이런 구조 싱기방기!


그리고 다시 밤..


어느 덧 마지막 밤이 되어 아쉬움 한가득인 듀밍은..


여행의 묘미 라면을 끓여먹기로 하였어요
ㅋㅋㅋㅋ

마지막 야식이라 아쉬웠지만

알차게 이것저것 다 해먹은 시간들이 행복하게 남더라구요!


마지막날 아침~

사용한 식기도구를 깨끗하게 정리하구~
분리수거도 착착 해놓구~


퇴실준비를 하였어요~


낮이라 잘 보이는 현관 부분도 기록으로 남겨두었는데!
귀여운 요소가
집 안밖으로 가득한 효자라운지네용
ㅎㅎ


힝구~

2박동안 즐거웠다~~

집순이들의 여행 보금자리가 되어줘 고마워 효자라운지~!!



철컥.. 닫힌 문을 뒤로 하고~

듀밍은 다시 집으로 향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여행장소가 서울이다보니 집으로 가는길도 부담스럽거나
피곤하지 않아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던
짧고 편안했던 여행이었어요~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주시는 듯 한데
서울사는 저희에게도
충분히 행복하고 즐거운 서울스테이 였답니다


*
침실 리뷰를 빠트렸는데…

이불이 진짜 마약이에요..ㅋㅋㅋㅋㅋ

폭신폭신한데 부드럽고 가볍기까지 한데 따뜻도해?!??

처음 만져보고, 덮어보고 와.. 이건 무조건 사야한다..
하고

밍링은 여행 끝나고 집에 돌아와
바로 이불을 구매하였어요ㅋㅋㅋㅋ

덕분에 새로운 이불로 여행의 시간을 계속해서 떠올리고 있는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