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가을날 경복궁 야간개장 로맨틱 성공적❤️

2022. 9. 10. 21:28듀밍여행


안녕하세요 듀밍입니다!!!


오늘은 두구두구두구~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팅 성공 후 궁나들이를 다녀온 후기입니다
!!!!!!!!!!!


야간개장을 올해 너무너무 가고싶었는데ㅜㅜ

상반기 일정(4-5월) 하반기 일정(9-10월) 두차례 진행되는 아간개장!!

상반기 티켓팅 날,,, 10시 예약 오픈임을 하고
준비하고 있던 밍링은
10시 땡~ 들어가자마자 마감인 것을 보고 진짜 어리둥절 했었어요ㅠㅠ

알고봤더니 오전10시 티켓 오픈인데
밍링은 오후10시로 착각했더라구요ㅠㅠ

상반기때 엉엉…눈물을 흘리고^^

하반기 일정에선 실수 없이! 티켓팅 성공을 하였답니다!

@gyeongbokgung_place_official 계정에 들어가면
경복궁 야간개장 일정이 안내되니~
혹여나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팔로우 하시면 좋을 듯 해요^^

(밍링도 팔로우해뒀어요ㅎㅎ 야간개장을 꼭! 가겠다는 의지…ㅎ)



그리고 오늘~
드디어 다녀왔숩니다!
ㅎㅎㅎㅎ

추석 전날인 9월8일 다녀온 듀밍은!
퇴근후 경복궁으로 향하다보니 입장시작시간인 7시 보다 1시간 늦은 8시에 도착하였어요ㅠㅠ

경복궁 역에 도착해서 출구로 향하다보면
이렇게~ 멋진 경복궁 안내가 되어있답니다!


출구는 계단^^…
정말 헥헥 거리면서 올라온 듀밍이에요ㅠㅠ

하필 이날 무거운 짐이 있어서
역안에 위치한 물품보관함에 짐을 넣어버릴까 … 진짜 큰 고민을 했는데
집에 가는길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을거라…
유혹을 참고 경복궁으로 향했어요!
(이건 정말 잘한일^0^)


4번 출구로 나오면!

나오자마자 한복 대여소를 만날 수 있답니다!

티켓을 예매하지 않으신 분들은!
한복대여 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예쁜 한복도 입고 티켓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무료입장이라니~
ㅎㅎㅎ

담에 듀밍도 한복입장을 해보려해요~


길찾기를 하며 궁으로 향하던 중!

ㅇㅅㅇ
미니 입구를 발견하였어요!

이곳으로 나오는 사람도 꽤 있길래!

어차피 가는 길 조용한 길로 가자! 하고 들어간 듀밍><



미니 문을 들어오니
바로 만난 안내판!

경복궁 방향 안내를 따라~ 왼쪽길로 향했어요~
ㅎㅎ

어둑어둑 했지만 간간히 빛나는 조명덕에 분위기 있는 조용한 길이었답니다!


좁은 길 끝에 나온 넓은 정원!!?
와ㅜㅜ

마치 여행을 온듯한 경치였어요~

넓고 환하게 꾸며진 곳을 마주하고 듀밍은 잔뜩 기대감이 커졌답니다!


주변을 구경하며 걷던 중!!

건물과 나무 사이로 살짝 보이는 보름달!!

ㅜㅜㅜㅜ

와… 이 모든게 꿈만 같은 뷰였답니다..

근데 도대체 매표소는 어딨어?
살짝 불안했지만

사람들이 향하는 그 모든 방향으로 걷고 걷다보면!


진짜 궁으로 향하는 입구가 나왔어요!


경복궁 내 입장이 불가한 사항을 확인하구요!
휴궁일도 체크하고~

신나게 입장!


입구안으로 들어가니!

저멀리 보이는 매표소!

궁으로 향하는 길이 진짜 새삼 넓고 ~
크더라구요!


온라인 예매를 한 밍링은!

온라인 예매 매표소로 향했어요~

거리두기를 위해서 인지 예매한 사람 1인만 입장 가능하여서!


밍링 혼자 티켓을 발권하러 갔어요~
듀링 기다료~
ㅎㅎㅎㅎ


티켓을 찾는 방법은!
예매한 핸드폰번호만 입력하면 되었어요~


두구두구!
티켓 출력되는 중~~
ㅎㅎㅎㅎ



나왔다 티켓^0^!!!!

야무지게 챙겨서 나온 밍링은!


듀링과 사이좋게 나눠가지고
인증샷 남기고!

신나게 경복궁으로 향했어요!



입장할 때는 흥례문 앞!
발권한 티켓에 있는 QR코드를 기기에 인식시키면 되었답니다!


빠르게 들어온 경복궁…💛

티켓확인을 하고 들어오자마자 듀밍에게 보인 것은

물품보관함 안내판이었어요!!!

와!!

궁안에 물품보관함이 있다니!!???



지하철에 짐을 안두고 온게 천만다행이다!!

싶고

당연히 유료겠거니~~
그렇다해도 이용한다!

하고 다가갔는데요!


세상에
대한민국 만세
사랑해요 경복궁

물품보관함이 무료라니요…ㅠㅠ

하.. 감동의 물결이 한가득 차오른 듀밍은


짐을 쏙쏙~ 넣어두고~
가벼운 두손으로 궁 투어를 할 수 있었답니다!!!



두손이 가벼우니~
사진촬영도 더 자유롭고^^

주변을 더 여유롭게 둘러보게 되더라구요!


달한번 참 밝다!!!

낭만 그자체!!!



사람도 많고 북적거리는 경복궁 안이었지만
소란스럽지 않고
모두들 여유롭게 관람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은 내부였어요~~

밤이다 보니 은은하게 빛나는 근정전의 모습도 낮보다 아름다움이 극대화 된 느낌!
><


빛나는 근정전 앞에서
듀밍도 사진촬영을 진행하였어요~

아~ 예뿌다~



안에도 함 볼까~

근정전 가까이로 온 듀밍!


화려한 일월오봉도를 배경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하였어요!

해와 달~
다섯개의 봉우리, 소나무, 폭포, 파도 등이
그려진 일월오봉도는 왕권을 상징하고 백성들의 태평성대를 염원하는 의도로 제작되었다 한대요!


듀링 다음으로 밍링도 인증샷 남겨보았답니다!


다음으론 둘이 같이~ ㅎㅎㅎ

뒤에계신 가족분들께 부탁드렸어요~


멋있다 멋있어 정말루..


화려한데 은은하고
멋스럽지만 과하지 않은
딱 한국의 절제된 미가 빛나는 궁궐 내부였답니다..



근정전에서 나와 이제 경회루로 향하던 길!

왕의 삶은 이런것이었을까요^^…

근정전 난간에서 올려다본 하늘은
낭만 그 자체네요~


계단을 내려와 길을 따라가다보면

웅장한 소나무 발견!

소나무 뒷편으로 보이는 건물은 수정전이라해요!

수정전은 경복궁에 있는 전각으로
세종 때 집현전으로 쓰이던 건물이라하네요~

멋진 소나무와 함께 살포시 구경하고 걷다보니!



와….

멋짐이 끝이 없다ㅜㅜㅜ

호수에 경회루가 비치는 모습이
정말 낭만 그 자체였어요!


연잎이 없는 쪽에서 보면
더 투명하게 비치는 경회루ㅠㅠ

어떤것이 진짜 건물이고 어떤것이 물에 비친것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깨끗했던 호수였답니다…


빛나는 모습에 매료되어 듀밍은 이곳을 벗어날 수가 없었어요ㅠ

잔잔한 물결과 빛나는 경회루..
달빛, 시원한 날씨,,,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경복궁 투어였답니다..



발걸음이 안떨어져
찍고 찍고 또 찍는 사진!

차마 사진에 다 담기지 않는 아름다움을 눈으로 담기 바빴지만
조금이나마 더 오래 간직하고 싶어서
핸드폰에도 열심히 담아본 듀밍이었어요~

경회루 뒷편으로도 가보고 싶었지만..!
ㅠㅠ
어느덧 마감시간이 되어
안내방송이 울리더라구요



나가는 길에
이시간을 좀더 간직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사진을 찍은 듀밍!

궁에 온 것이 정말 자주 있는 일이 아닌데~
매년 오고싶은 마음이 든 야간개장이었네요…!



신난 발걸음으로 아쉬움을 담아~
마지막 기념촬영을 하면서 나간 듀밍!


들어올때보다 밤은 더 짙어지고!
달은 더욱 빛나네요!!

저녁도 먹지 못하고 투어하였는데
배고픔잊고 있다가~
나가는 순간 배고픔이 몰려왔어요
ㅎㅎㅎ



광화문으로 나온 듀밍은

궁에서 나오자마자 만난 화려한 불빛의 건물들과 빵빵~하는 차들을 보고
과거에서 현대로 훅 시간여행해 넘어온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ㅎ

궁궐 담장도 낮아 하늘이 진짜 크고 높고 넓게 보이는 것이 좋았는데
궁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높은 건물에 달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이 아쉽더라구요~


짧은 관람시간이었지만!
너무 좋은 시간으로 기억된 듀밍은~
다음 야간개장때 또 오기로 하였어요~ㅎㅎㅎ

내년에도 열심히 티켓팅하여 야간개장 투어하러 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