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깊고 깔끔한 맛의 감자탕 맛집 ‘광화문 뚝감’

2022. 9. 16. 01:02듀밍그렛


안녕하세요 듀밍입니다!!

오늘은

듀밍이 경복궁 야간개장을 다녀온 뒤!

들린 맛집!

광화문 뚝감 리뷰예요~~



바로 여기~~

경복궁 야간개장을 둘러보고 나와서 저녁을 먹으려하니..!

근처 식당이 모두 마감시간이더라구요ㅠㅠ

흑흑..

듀밍처럼 저녁을 먹지 못하고 야간개장을 관람하시는 분들!

경복궁에서 나와 든든한 저녁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요기

광화문 뚝감 너무나 추천드립니당…!

경복궁에서는 도보10분내에 위치해 있어요~


뚜벅뚜벅 걸어 도착한 이곳..



평일에는 새벽2시까지 영업하여
9시반 이후로도 식사가 가능해서
너무 좋았는데

맛좋다는 리뷰까지 많으니

안갈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다만 일요일에는 밤 10시까지 한다는 점!

미리 체크하시길 바라요!


매장 안으로 들어온 듀밍~

좌석은 안쪽까지 깊숙하게 마련되어 있는 듯 한데
듀밍은 앞쪽에 앉아서
안쪽 자리까지는 볼 수 없었어요!

엄청 큰 매장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테이블 수는 넉넉했던 광화문 뚝감!


편한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았어요~
완전 당연히 감자탕을 먹으러 왔는데

옆테이블에서 삼겹살을 먹는 것을 보고ㅜ 삼겹살도 무척 땡겼는데,,,,
늦은 저녁에 살짝 과할 것 같아

계획대로 감자탕을 먹은 듀밍이에요!

감자탕 소자 하나를 주문한 듀밍!


음식을 기다리며 벽면에 붙은 안내문을 보았는데,
신선하게 조리하고 있는 문구들이
무척 믿음직가는 내용이었어요
ㅎㅎㅎ


순식간에 촤르륵
셋팅된 밑반찬..!

배추김치와 깍두기, 고추와 소스, 앞접시를 가져다 주셨어요~


그리고 뒤이어 등장한 감자탕..!

깻잎이 정말 무자비하게 듬뿍! 들어갔고
버섯도 소복하게 올려주신

정말 푸짐한 감자탕이었어요
ㅠㅠ


국물을 촉촉하게 부어주며
채소를 익혀나간 듀밍!!



지글지글 끓어가니
맛있는 냄새도 솔솔나고ㅜ

너무 먹음직스럽더라구요

리뷰쓰는 지금도 또 먹고싶네요ㅠㅠ
저 국물맛 정말 진국인데… 너무 생각나요


지글지글 감자탕이 다 익어서
먹기 시작한 듀밍!

소자임에도 뼈가 무려 6개나 들어가 있더라구요!


왕뼈에 살도 푸짐해서 3개씩 든든하게 먹은 듀밍이었어요!

그리고 진짜 국물을 극찬하게 되었는데,,,

깻잎이 정말 정말정말 정말! 진짜 많이 들어갔는데
그 때문인지 깻잎향과 깊은 국물맛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중독적으로 먹게 되더라구요ㅠㅠ

먹자마자 손을 멈출 수 없던 듀밍은

그동안 먹어본 감자탕 집 중 광화문 뚝감을 1위로 꼽았어요..!


뼈를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당면과 수제비를 넣어주었답니다!

당면과 수제비는 감자탕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같이 주셨는데
냄비가 정말 넘쳐서,,
이걸 어떻게 넣지,, 싶은 마음에
사장님께 당면은 언제 넣어서 먹음 되는지 여쭤보니

뼈를 다 먹고 넣어 드시라 말씀해주시더라구용!
ㅎㅎ


같이먹어도 맛있지만
뼈를 다 먹고 먹으니 2차전 하는 기분으로
쫄깃쫄깃한 당면과 수제비를 냠냠냠 먹었답니다
ㅠㅠ



맛있게 익은 당며니…

너무 맛있었어요 정말..
맛있다는 말을 해도해도 입아플 정도ㅜㅜ



감자탕이 이렇게 맛있는데
볶음밥은 얼마나 또 맛있을까

한국인의 후식인 볶음밥을 안먹을 수 없는 듀밍은

배가 부름에도 볶음밥 1인분을 주문하였어요~


볶음밥은 남은 감자탕 국물과 야채 등을 빈 그릇에 덜어주시고,

냄비채 주방으로 가져가신 뒤 밥을 만들어
다시 가져다주셨어요~

그리고 김가루가 솔솔 뿌려진 볶음밥을 한번 다시 볶아주신답니다..!

이것을 본 순간부터

듀밍은 살짝 불안하였어요..!

볶음밥이 넘 촉촉해보였기 때문이죠ㅜㅜ!!



사장님께서 한반 쇼로록 볶아주시고 간.. 볶음밥..

물이 넘 많다ㅜㅜ

눈으로만 봐도 촉촉해보여 은근하게 더 익힌 뒤 먹었으나!

힝.. 너무나 맛있던 감자탕에 비해
기대한 맛은 아니라 살짝 아쉬웠던 듀밍이에요ㅠㅠ

감자탕 국물 살짝에 밥만 볶아주셔도 좋았을 듯 한데

듀밍 추측으로 김치와 김치국물을 넣으신듯한 맛이었어요…!

김치가 들어가면서 조금은 새콤한 맛과 한층더 자극적인 맛이 되어
듀밍 입맛엔 살짝 안맞았지만

맛의 기준은 모두 다른것이니까요ㅠㅠ!

볶음밥은 아쉽지만
감자탕은 진짜 다시생각해도 너무너무너무 맛있기에
재방문을 생각하고

여긴 꼭 다시와야한다 생각한 듀밍이니!

감자탕 맛보러 모두들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