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입구] 요즘 뜨고 있는 고기 맛집 ‘ 청기와’

2022. 9. 13. 22:27듀밍그렛


안녕하세요~

듀밍입니다!

오늘은 서울대입구역을 지나치면서 늘 보던!
새로운 식당!!

알고보니 고깃집이었던 청기와 방문 리뷰예요~~



와우~

엄청 큰 매장!

와인이 진열되어 있고
영어로 글씨가 많이 쓰여있어서~

그냥 새로운 컨셉의 무언가인가보다~
했는데

외국에 있는 한식당 컨셉의 고깃집이라해요
ㅎㅎ


외관에서 본 런치메뉴!

오전11:30분 부터 오후3시까지
적용가능한 메뉴들이었답니다~


입장 전!

마감시간 체크하구요~!

여유롭게 10시까지 이용가능한 청기와!


반대쪽 문에서 본 포장세트~!

명절이나 선물용으로 준비하면 좋을 고기세트도 판매중이더라구요
ㅎㅎ


진짜진짜~ 안으로 들어오면요!

좌측으론 와인들을 가득 볼 수 있구요!


오른쪽엔 청기와 타운을 알리는 다양한 글씨의 간판이 있었답니다!

그 앞에는 고기세트의 포장 패키지를 볼 수 있었구요!


그리고 상당히 깔꼼~하게 꾸며진 매장 내부!

테이블도 열 맞춰 4인 테이블로 배치되어 있었답니다!


저녁시간임에도 여유로웠던 청기와!

좌석이 많아서 더 수용인원도 많을 것 같더라구요~


듀밍은 제일 ~ 안쪽에 위치한 벽쪽 자리를 안내받아

자리를 잡았어요!
ㅎㅎ


앉자마자 메뉴판으로 시선집중…!!!

고기류를 진짜 고민을 많이했어요ㅠㅠ

수원왕갈비로 할지, 수원양념갈비로 할지
고민을 너무 많이하였는데요!!

왕갈비가 대표메뉴기도 하고 사람들도 많이 주문한다길래!
듀밍도 수원왕갈비로 픽하였답니다~

그리고 토장찌개~ 도 추가하였어요~


주문을 끝내자!

불판으로 들어온 숯..!!

뜨거울까봐 숯을 마개(?)로 막아주셔서
달궈지기 전까지 저희는 열을 느끼지 않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순식간에~

슈루룩 셋팅된 밑반찬들!

불판을 중심으로 빙그르르 자리잡은 모양이 너무 귀여웠답니다
><


그리고 개별적으로 동치미도 주셨는데
시원하고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너무너무 맛있었어요ㅠㅠ


밑반찬을 자세히 보면요!
제일 앞쪽에 위치한건 바질! 이라 하셨어요~

고기가 구워지면 간장에 찍어 바질과 와사비를 같이 먹으면
맛좋다 말씀해주셨답니다!


그리고 양념이 무척무척무~척 맛있는
양념게장…

별도로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청기와의 핫한 밑반찬인듯 해요~

듀도 한번 맛보고 푹~ 빠져서 냠냐미 맛있게 먹고왔어요
><


그리고 초딩입맛 밍링에게 제격이었던
옥수수 샐러드~

식감에 살짝 포잉포잉한것이!

안에 빵가루가 들어갔나? 추측한 듀밍이었답니다!

마냥 부드러운것이 아닌 새로운 식감이 느껴지는 그런 맛이었어요~

콘샐러드 짱💛


그리고 뒤이어 나온 고기!!!

와…
크기보고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ㅎㅎㅎㅎ

손바닥 보다 큰 사이즈!!



그리고 어느덧 뜨거워진 숯!!!


달궈지기 전 올려둔 마개는 걷어내고!

숯 위에 불판을 올린 뒤 덮개로 마무리해주셨어요~


그다음 고기를 바로 치이이익~

구워주신답니다!

청기와의 장점은 바로 요것!인듯해요!

고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신다는 점!

고기굽기 싫으신 분들..!
이만한 식당 없을거 같아요ㅎㅎ



완전히 익을때까지 앞면 뒷면 노릇노릇 구워주시구요~


마늘 토핑도 적당한 때에 촤르륵 올려서
마늘도 구워주세요ㅠㅎㅎ

그리고 뼈에 붙은 고기 조각부분도
다 발려주신답니다…!

뼈를 완전히 분리해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다만
뼈에 붙어있던 고기부위는 질겨서..

듀밍은 질겅질겅 씹다가 뱉어버리기 일쑤였어요
ㅋㅋ


이제 한번 머거보까…

알려주신대로 먹는팁..!

간장에 콕 찍고~


고기 위에 와사비와 바질을 올려서
먹기좋은 한입 고기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입에서 사르르 녹는 그자체!
환상의 맛..!!!!


*솔직리뷰8_8 를 더하면요… 처음엔 정말 맛있었는데 기름기가 있다보니ㅜ
중반부 부터 점점 듀밍에겐 느끼해졌어요ㅠㅠ 그래서 남김없이 먹기에 살짝 부담스러운 맛이었답니당.. 흑흑


그리고 듀밍이 조아하는 된찌..

청기와에선 토장찌개..!

오..
우리가 알던 된장찌개가 아닌데~


덜어서 함 머거보까..!

먹어본 결과!
맛은 정말 깊고 진한 된장찌개 였어요!
두부가 으깨져서 들어가 있던 토장찌개는
마치 초당순두부? 같은 느낌의 맛이었어요~

맛 자체는 무척 고급진 맛인데

고깃집 특유의 조미료 맛의 가벼운 맛을 좋아하는 듀밍에겐
토장찌개 조금은 아쉬운 맛이었어요ㅠㅠ

취존리뷰로^^…
듀밍에겐 아쉬웠던 토장찌개였지만

토장찌개에는 고기도 정말 아낌없이 들어가있어요!!

여러번 덜어먹어도 고기를 계속계속 먹을 수 있는점!

정말로~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가있는
토장찌개 였답니다!



그리고 한잔 해보까 주문한 소쥬와 토닉워터…ㅎ

레몬즙이 없어서
근처 편의점도 다녀왔는데…
레몬즙이 아닌 깔라만시만 팔더라구요ㅠ

아쉬운대로 깔라만씨를 사와 하이볼만들기를 해봤는데..

실패였어요..

깔라만씨.. 은근 쌉사름해서..!
듀밍이 찾던 그런 맛이 아니라 너무나 아쉬웠어요ㅠㅠ


아쉬움을 뒤로하고~
느끼함을 달래줄
고기의 환상의 짝꿍 냉면을 주문했답니다..!

비냉..!!!!!


식초를 촉촉~ 넣어주고!


먹기좋게 비벼서 맛보았는데ㅜㅜ

이맛이지ㅜㅜ

냉면 정말 맛있어요ㅠㅠ흑흑

적당히 매콤새콤해서 입맛을 자극시켜주는 그런 맛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