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서울대치과병원: 신경가까운 사랑니 발치

2019. 4. 11. 15:52듀밍상자

관악서울대치과병원에서 신경과 가까운 사랑니 발치!!

 

 

 

안녕하세요..!!!

 

밍링에게 남은 마지막 사랑니!! 발치 후기에요!!

 

 

 

 

 

안녕.. 나 또왔어~

 

 

1. 진료차

2. 왼쪽 매복사랑니 발치

3. 실밥 풀으러

 

4. 오른쪽 신경 닿은 사랑니 발치

 

4번째 방문한 관악서울대치과병원...!!!!!!!!!!!!!!!

 

 

 

 

 

 

병원도 봄봄해요... 벚꽃이 활짝 핀 관악서울대치과병원...

 

 

꽃놀이 가야하는데.. 나 왜... 치과왔어.....

 

 

 

후다닥.. 접수를 하고..

 

바로 3층으로 발치하러 올라가는길에.. 듀링에게 연락을 했어요...

 

 

 

 

 

행복한 생각하라는 듀링의 응원에...

 

오늘도 행복한 생각 치료법이 통하길 간절하게 빌며..!!!!

 

 

 

 

3층 구강악진료실 입장!!!

 

 

 

 

잠시 대기하래서.. 앉아있었어요...

후하후하 긴장되는 순간...

 

 

 

 

오늘은 오른쪽 약간 끼우뚱한 사랑니를 발치하는 날이에요..ㅠㅠ

 

약간 끼우뚱한것이 문제가 아니라 이녀석 뿌리가 신경에 닿아있대서..ㅠㅠ

 

신경손상이 오면 입술이나 혀끝에 마비가 올수있데요

(잔뜩 겁먹음)

 

 

 

모든 치과에서 외면하고

 

관악서울대치과병원에서도 여러번 경고한.. 문제의 사랑니...

 

 

방강미 선생님과 첫 진료때

 

뿌리만 남기고 뽑는다거나 그런 가정도 말씀해주셨는데..

 

 

발치 당일 오잉...

 

 

남들보다 신경손상 위험이 크다는 점만 언급해 주시고..

뿌리남기고 하는 방법은 스쳐지나가시며 바로 발치 시작했어요...

 

 

왜.. 왜..!!! 저번에는 위험하다고 안전하게 뿌리 남기기 할 수 있다고 하셨잖아요!!!

 

(속으로만 외치고.. 의사샘에겐 사실 한마디도 못한 슬픈 밍링)

 

 

 

 

바로 마취가 시작되고.. 다시 마음 속이 혼란혼란 해졌어요..

 

아.. 지금이라도 말해야하나.. 신경손상 올 수 있다 하셨는데.. 그냥 발치하는건가요..? 물어볼까..

 

고민만 속으로 100번 1000번 하다가..

 

발치 순간이 와버렸어요..

 

 

 

 

그래.. 난 의사쌤을 믿어... 잘될거야..ㅠㅠ

 

듀링의 마법 행복한 생각이나 하자.. 하고

 

빨리 이 고통을 끝내고 ㅠㅠ 놀러갈 생각을 했어요..ㅠㅠ

 

2주 3주차.. 꽃놀이 갈 생각만.. 하는중..

ㅠㅠ

 

 

이번엔 완전 매복이 아니라서 그런지..!!! 마취 포함 15분만에 끝났어요!!!

 

오? 빨리 끝났네? 싶었는데...

 

꼬매는 과정이 너무 고통스럽더라구요ㅠㅠ 치아가 안쪽 깊숙하게 있어서 그런지

 

목구멍에 닿는 느낌나고.. 쿨럭하는 기분.. 너무 괴로워서 발동동 했답니다..ㅠㅠ

 

 

그래도 빠르게.. 아프지않게.. 순식간에 끝내주신

방강미 선생님 너무너무 감사해요..♥

 

 

 

 

치료가 끝나고 관리법에 대해 설명을 들었어요..

 

지난번 매복사랑니와 다르게..

 

치아 모양이나 위치에 따라 통증이나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ㅠㅠ..

 

 

다른건 모르겠고.. 신경손상이 제일 걱정 되었답니다ㅠㅠ

 

 


 

오늘의 치료비!

 

진료비 4100원

발치비용 58,200원

 

총 62,300원!

 

 

완전 매복이 아니라 그런지 지난번에 비해

치료 시간도 반! 치료 비용도 반! 이었어요~

 

 

 

 

치과 나오는길.. 발치 직후 볼이 통통~ 부었어요..!!!

사랑니 발치 후 볼 붓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봐요

ㅠㅠ

 

입술이나 볼을 톡톡 쳐보면 마취가 너무 얼얼해서 집에 오는 내내 괴로웠어요

이대로 신경이 손상된 것은 아닌지.. 하구요

 

 

 

 

 


발치 후 2시간이 지난 뒤.. 집에서 얼음팩 찜질을 해주며 휴식하였어요

ㅠㅠ

 

솜 빼도 되는 시간이라 조심스레 빼보니,, 지난번과 같이 솜이 피범벅까진 아니었는데
완전히 아물진 않고 약간의 피가 세어나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여분으로 준 솜을 풀어 다시 꼬깃 넣어 지혈해주었어요ㅠㅠ

 

 

 

발치 후 3시간쯤 지난 시간.. 마취가 점점 풀리는 듯 했어요!!

 

입술아래를 톡톡 쳐보니..!!! 다행히 신경손상은 없나봐요!!!! 감각이 느껴졌어요!!!

ㅠㅠ

이것만으로도 무한 감동했답니다...

 

 

 

 

감동도 잠시

 

고통의 마의 구간...이 왔어요ㅜㅜ


한시간 전부터 통증이 살살 오긴 했지만 좀만 참아보자 하고 버티고 있었는데

 

도무지 안되겠다 싶어서 서둘러 죽을 조금 먹고 약을 바로 먹었어요ㅠㅠ

 

으헝 아픔 최고조ㅠㅠ
또 이번엔 침삼킬 때 안쪽 혀부분과 발치부분 닿는 쪽이 너무 아프더라구요ㅠㅠ

 

 

 

목구멍이 아픈 듯한 느낌도 들구요ㅠㅠ

 

 

지난번엔 입벌리기 자체가 어려웠으나
이번엔 입벌리기는 저번보다 수월한데 침삼킬 때 통증이 와서 이번이 더 고통스러운 듯 해요


 

 

 

 

지난번 매복사랑니 발치 때와 달리 약 하나가 추가되었어요..!

 

이유는 모르겠는데.. 작은 흰색 알약이 3일치 되어라구요!

 

 

약효는 약을 먹은 뒤 2시간 뒤에 나타났어요!

 

통증이 서서히 줄어들어 누워서 앓기만 하다가 앉아서 티비시청도 가능해졌어요

 

 

모두들 사랑니 뽑기전 밥 든든하게 먹고 약은 빨리 먹도록 해요ㅠㅠ

 

 

 

 

 

지난번 매복사랑니 발치 때

 

잠들기 전까지는 약효로 괜찮았는데 잠잘 때 통증이 다시 올라와 괴로웠던 기억으로

 

이번에는 자기 전에 타이레놀을 섭취해주었어요

ㅠㅠ

 

추가 통증시에 타이레놀 먹어도 된다고 하셨거든요ㅠㅠ

 

 

 

또 다시 바보같은 양치법이 시작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최대한 치료 부위에 자극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밍링

 

 

그래도 이번 발치 부위는 반대쪽과 달리 얼음팩 찜질해주니

 

붓기가 금방 쇽 갈아앉아서 겉보기엔 이상없었어요..!!

 

 

 

대신 입 안쪽으로 부어서 발치부위 잇몸과 목이 퉁퉁 했답니다

ㅠㅠ

 


누울 때 발치 부위 방향으로 옆으로 누워도 큰 통증 없었어요!

 

역시 매복 사랑니가 제일 힘들긴 한가봐요

 

 

 


 

 

 

사랑니발치 다음날

 

ㅠㅠ 침삼키긴 물론 죽 삼킬때마다 목 안쪽이 너무 아팠어요!!

입도 크게 벌릴수 있는 것은 아니라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었답니다ㅠㅠ 죽, 계란찜,, 요플레,,, 바나나ㅠㅠ

 

그래도 매복사랑니 때보다 붓기가 없어서 그런지작게 썰어서 입안에 넣으면
발치 부위 반대쪽 치아로 씹어먹을 수 있었어요~

저녁먹고 양치하구 소독 뒤 입안을 확인하니 벌겋게 부은 색깔의 잇몸과 하옇게 주변이 부풀었더라구요...

 

 

 

 

 

 

사랑니발치 3일차

 

어제 밤 확인한 치료부위에 하얗게 부푼것을 걱정하며 뭐야뭐야ㅠㅠ

이전과 다른 증세에 혹시 염증난건가? 싶어서 검색해보니 치료 과정의 자연스러운 일이라하더라구요ㅠㅠ..

약 잘먹고 소독 열심히 해주니 어제 밤보다는 조금 가라 앉았더라구요... 통증은 없으니 다행으로 생각하고 지켜보고 있어요!!!

 

 

 

앞으로 일주일은 이상태로 약만 잘 먹으며 보내려해요!

매복 사랑니 보다 통증이나 치아 상태도 괜찮아서~ 비교적 괜찮은 편인 것 같아요!!!

이로써 밍링의 문제아 사랑니는 모두 끝났고... 정상적으로 난 왼쪽 위 사랑니 하나 남았어요 

이건 언제든 동네 치과에서 뽑을 수 있다 하니... 그나마 한 숨 돌렸어요~~

 

 

 

 

 

 

매복사랑니 끝난 줄 알았지..!!?

 

이제 듀링.. 너차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