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매복사랑니 발치 후기

2019. 4. 11. 13:57듀밍상자

관악 서울대학 치과병원에서 매복 사랑니 발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포스러운 사랑니를 발치한 후기를.. 공유해보려해요

 

 

 

밍링은 관악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발치하였어요..!

 

사실 동네 치과에서 발치하고 싶었지만..

 

여러치과를 가보아도.. 모두 대학병원을 가라하였고..

 

매복사랑니를 발치했다는 후기가 있는 치과를 다녀와도 역시나 대학병원을 가라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미루다 미루다 결국..! 방문하게 된 대학병원..!

 

그나마 집이랑 제일~ 가까운 대학병원이라서 서울대치과병원으로 오게 되었어요!

 

 

 

 

 

병원 크기가 엄청크니까 괜히 더 겁나고 무섭고 그러잖아요...

ㅠㅠ

 

 

 

 

입구로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번호표 발급기..!

 

접수를 먼저 하자..!

 

접수, 수납 버튼을 눌렀어요~

 

 

 

 

 

* 첫 진료시 번호표 우측에 이렇게~ 개인정보 작성지가 있어요! 병원 첫 방문시 꼭 하는 절차..! *

 

 

 

 

바로 앞에 준비된 접수처..!

 

이곳에서 접수확인 뒤 결제를 하고

 

진료를 받고 다시 이곳으로 와서 결제를 합니다..!

 

 

여러번 결제가 이루어 지더라구요~

 

 

 

이것은.. 첫 진료시에 받았던 것..... 

 

순서에 써있는데로.. 1층에서 수납을 한뒤.. 영상검사실에서 치아 사진을 찍고..

3층이 아닌 1층에서 진료받기..

 

처음엔 어리둥절해서 3F 찍 긋고 1F 써있는 것을 못보고

 

3층으로 올라갔다가 1층으로 가세요~ 하는 안내를 받고

 

ㅋㅋㅋㅋㅋ.. 부끄랭 했답니다..

 

 

 

 

대학병원의 단점은 빠른 시일내에 진료를 받지 못한다는 것 이잖아요ㅠㅠ...

 

1/11일에 진료 방문을 했다가...

 

3/26일에 사랑니 하나...뽑고 일주 뒤 실밥 풀고... 또 일주 뒤

4/9일에 반대쪽 사랑니 하나... 뽑기로 예약을 잡았어요....

 

 

 

 

그리고 금방 돌아온 3/26일 발치일...

 

신경과 닿아있다는 진단을 받고.. 오늘은 CT촬영을 먼저 진행하기로 했어요...!

 

 

 

 

CT촬영이 진행되는 곳..!!!

 

접수를 끝내고 CT촬영 예약시간이 3시라...

 

 일찍 도착한 밍링은 앞에 의자에 앉아있었어요

 하지만... 사실 그럴필요가 없었다는 것...

 

 

안에도 접수대가 있어서 자신이 왔다는 것을 먼저 알려야해요...ㅋㅋ

 

대기가 필요하면 접수 뒤 잠시 앉아계세요~ 라는 안내를 받을 것이고

 

그렇지않다면 바로 이용 가능하니까요..!!!

 

 

 

 

 

씨티촬영 시작..!


씨티촬영은 그냥 엑스레이촬영보다 오래걸렸어요..!

단면만 윙~ 찍는것이 아니라
눈을 감아도 느껴지는 위잉 소리가 머리 주변을 다각도로 움직이는 듯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침삼키지 말고 참고 있으라 햇는데
금방끝날줄 알고 속으로 '물론이죠~' 하고 있다가

 

길어지는 시간에 나도모르게 죠금 삼켯어요ㅋㅋ,,

 

 

촬영이 끝난뒤 잘 찍혔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잠시 촬영실 안에 준비된 의자에서 대기하라고 하셨어용

 

오래 걸린다고 뭐좀 보고있으라하셔서

구름구름한 씨티실 사진한쟝 찍고~


사실,, 핸드폰 하기에도 긴장되니 멍하니 있을 뿐이에요,,ㅎㅎ 한 10분정도 ? 흘렀을까요

 

 

 

촬영 잘 됐다 해서,,

 

이제 사랑니를 뽑으로 3층으로 총총총,,,

 

 

 

 

시설도 너무 깨끗깨끗한 관악서울대치과병원...!!!

그리고 모든 분들이 다 너무 친절하셔서..ㅠㅠ

 

치과 공포증은 조금 줄어들기도 하더라구요..

 

3층 데스크에서 역시 또..! 자신이 왔다는 것을 접수하고..!

 

대기가 필요하면..

 

 

 

3층에 마련된 의자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대기 없이 바로.. 진료들어갔어요...........

 

 

 

 

 

너무 긴장해서 의자에 앉아 치아사진은 찍지못했어요...!

 

**그래서 듀링이 그려준 특별 그림**

 

 

밍링에겐.. 두개의 문제아 사랑니가 있었어요...

 

 

왼쪽아래는 완전히 옆으로 누워버린 매복 사랑니와..

오른쪽아래는 약간 끼우뚱하고 신경가까이 뿌리가 깊숙하게 있는 사랑니...  

 

우측 끼우뚱한 사랑니는 신경 위험성이 있어서.. 일단 미루고..

 

왼쪽 매복 사랑니 먼저 발치하기로 했어요..!!!

 

 

 

 

안내받은 의자에 착석,,

 


간략한 사랑니 발치 과정과 후 관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시 대기..

 

후하후하

잠시후 곧 도착한 방강미선생님...!! ㅠㅠ


선생님께 다시 한번 발치과정과 진행순서,, 에 대해 설명을 듣고 바로 시작햇어요,, 듀듕..

 

의자는 뒤로 젖혀지고..


얼굴은 천으로 가려지고.. 마취주사를 놓아주신대요.. 힝

 

 

 

"따끔 합니다~"

 

부드럽고 나긋나긋한 의사샘의 목소리와함께


콕 찔려오는 주사바늘..! ㅠㅠ

 

이정도는 그래.. 괜찮아... 하고 참을만 했는데 4번이나 놨어요

정신없이 콕콕 찔리는 마취주사,, 특히 마지막 주사가 조금 찌릿 아팠답니다ㅠㅜ

 

그래도 보통 주사맞는 느낌의 강도,, 견딜만한 느낌이었어요..

그러고 잠시 대기.. 입주변과 입안을 촉촉하게 젖은 솜으로 소독해주시고

체감느낌으론 10분도 안지난거 같은데

벌써 마취가 되었나요..?
바로 시작하겠다고 다시 오신 의사쌤

 

 

위이잉 소리와함께 좋은생각 하자,  좋은생각...

 

 

최대한 좋은 생각하기로 듀링과 약속하여.... 벚꽃놀이 가서 치킨먹을 생각... 을

 

하다가

 

위잉.. 소리때뭉에 좋은생각 불가ㅠㅠ

위잉 소리와 우지끈 소리, 위이이잉과 우지끈 소리를 반복하더니

 

뭐라뭐라 의사쌤이 말씀하시는데 들리지는 않고,,

입술에 닿는 실..
다끝났으니 꼬맨다는 말이었나봐요....ㅠㅠ

 

 

치료끝났습니다~ 와 함께 의자는 세워지고
덜덜 긴장한 몸은 팍 일어났다가 다시 주춤ㅋㅋ 의자에 주저앉앗어요ㅋㅋ

 

30-40분 걸린다더니.. 마취 포함 25분 정도 걸린 듯 해요!

 

빨리 끝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후 관리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1층으로 다시 결제하러 갔어요....

 

오늘.. 총 진료비 금액은... 129,000원..!!!

 

 

진료비 4100원

CT촬영비 21,900원

발치비용 103,000원

 

 

들었어요..

 

 

 

5일치 약을 처방받고.. 고통으로 도와줄 친구들...

 

 

파란 천에 쌓인 것은 추가분 거즈에요!

 

2시간 뒤인 5:40분에 솜을 빼라 하셨는데 5:30분에 조심히 입을 벌려 솜을 빼보니..


피범벅일거라 예상했던 솜은 의외로 출혈이 많지않앗더라구요.. 안도..

여분솜은 다행히 불필요했어요

 

 

 

 

볼록하게.. 부어오르고 있는 얼굴....

 

발치 당일 이정도였는데.. 다음날은 더 붓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도 3일차 부터는 조금씩 가라앉았어요

 

 

 

 

부은 얼굴과 통증에 도움을 줄까.. 의지할 곳은 이 얼음팩뿐....

 

 

 

 

누워서 얼음찜질 열심히 해주었어요~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약간의 죽을 섭취하고 약을 먹었답니다ㅠㅠ

 

마취가 풀리며 점점 통증이 오고있는 상황..
약을 먹어도 바로 통증이 멎지는 않더라구요ㅠㅠ

계속 얼음팩 찜질을 해주며.. 휴식휴식,, 해주었답니댜ㅠㅠ

 
 8시가 되었을 무렵 약 효능이 오는지 통증은 조금 줄어들었기에

 

야채죽을 먹으려 하니.. 밥알조차 씹어지지않아요ㅠㅠ

 


입벌리기 조차 어려운 상황,,

결국 죽먹기도 포기하고 다시 누웠어요,, ㅋㅋㅋ,,,

 

 

 

얼음팩을 함께해주니 8:30 - 9시쯤부터는

 

큰 통증은 없고 약간 불편함정도만 남은채

먹고싶은 음식만 생각날 뿐이에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