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사랑니 발치 일주일 후기!

2019. 4. 11. 14:40듀밍상자

매복사랑니 발치 후 회복과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매복 사랑니 발치 후 ..! 일주일간의 회복 과정 후기를 작성해보려해요!

 

 

 

 

 

 

매복사랑니 발치 당일..!

 

 

저 진짜 쫄보에.. 겁도 많고.. 치과공포증도 엄청 심한 사람으로써.. 사랑니 발치 순간은..정말 아프지 않았어요!

 

단지 무섭고 괴로운 마음뿐이었지.. 치아에 통증은 오지 않았답니다..!!!

 

마취 풀리고 나서 약효가 들기 전까지 2시간 정도만 엄청..! 아팠고 약먹은 뒤로는 괜찮았어요!

 

 

 

 

 

매복사랑니 발치 2일차..!

 

저녁 약을 일찍 먹어서 밤에 통증으로 잠들기 어려웠으나 새벽에 깨지도 않고 쿨쿨 잘 잤어요

 

입안 가득 뻐근한 느낌과ㅠㅠ 꼬맨 곳이 어색하며 어제보다 더 볼록하게 얼굴이 부었더라구요..

진짜 알사탕 물고있는 느낌이에요..!!

 

2일차 부터 치료부위는 제외하고 양치가 가능해 물 양치 후 호박죽을 먹은 뒤 칫솔질과 입안 소독하기를 했어요ㅠㅠ

 

 

 

침뱉기가 자유롭지 못해서.. ㅋㅋㅋㅋ 양치 후 물은 .. 주르륵.. 흘려버릴 수 밖에 없는 괴로움..

 

이것도 하다보면 적응 되기는 해요...ㅋㅋㅋ...단지 밖에서 양치하면 조금 부끄러울 수 있다는 것...

 

 

 

양치 뒤에 해준 소독약..! 이거 완전 리얼 알콜!!! 소주맛 나요...

 

약을 지속적으로 먹으니 통증은 많이 느껴지지 않았으나.. 식욕이 불타요ㅠㅠ

 

배는 고프고 마음 껏 먹을 수는 없고 그리고 왠지 치아를 씹는 데 사용을 안하니 이대로 회복 못할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들어 밥알 죽 도전했어요!

 

 

어제는 씹기조차 안되서 미음처럼 갈아 먹었는데 오늘은 야채죽을 열심열심 씹어보았어요 훨 낫더라구요 어제보다..!

 

입도 벌어지지 않아서 발치 당일은 티스푼을 사용했는데 오늘은 수저도 일반수저 사용했어요!!!

 

단 발치 부위로 음식물이 가지도 않았는데 왠지 음식물이 낀 듯한 느낌.. 무지 불편해요ㅠㅠ
밥먹기는 어려워ㅠㅠ 간식으로 미숫가루 딸기스무디, 이런 액체류 위주로 먹었어요ㅠㅠ

계란찜도 저녁으로 해먹었는데 아주 맛있고 좋더라구요ㅠㅠ

 

이틀만에 맛보는 쨥조름한 음식맛,,ㅠㅠ


 

왠지 치아 느낌도 팽팽한 것이 발치 반대 부위라 해도 어색한 느낌은 나더라구요
치아교정 경험있는 저로써 다시 느껴보는 교정시기... 장치 한번 조이고 온 날 같은 상태..? 였어요

교정경험 있으신 분들은 아실거에요ㅠㅠ

 

음식을 꼭꼭 씹고 싶지만 이가 저릿저릿한 느낌이들어 가볍게 부드러운 음식만 치아로 으깨주는 정도만 가능한 그 느낌...?? ㅠㅠ

 

출혈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지속되는 후기들도 많이 보았는데 다행히 저는 그런 증상들은 없더라구요ㅠㅠ

 

 

 

 

매복사랑니 발치 3일차..!

 

2일차와 비슷한 정도였어요! 약에 의지해 통증을 잊는 기분이었고 이따금씩 약간의 통증은 오더라구요!
식욕 폭발하여 과자를 먹어보자..! 하고 마가렛트 도전해 봤는데... 진짜 겨우 먹었어요ㅠㅠ

그 부드러운 과자 조차 씹기 힘들더라구요


 

 

 

매복사랑니 발치 4일차..!

 

 

양치부터 소독법에 익숙해지기 시작했어요! 붓기도 조금 가라앉고 회복해가고 있는듯한 느낌이 확실이 들더라구요~

가끔씩 약간의 통증이 들지만 정말 아주 가끔이라 괜찮았어요!!

 

가글할 때 사랑니 발치한 쪽 볼땡김이 있었는데 오늘은 그런 느낌이 안들더라구요!! 가글도 수월해졌어요!!

 

*헥사메딘 소독약을 다써가서 약국에서 추가 구입했어요~*

처방전에서는 100ml였는데 별도 구입을 하니 크기도 큰 250ml만 구입가능하다 하더라구요! 3000원에 구입했답니다..!

 

 

 

 

매복사랑니 발치 5일차..!

 

 

일어나는데 입이 자유로워진 느낌이 들어요! 치아끼리 부딛혀 힘을 줘도 이전만큼 아픈 느낌도 사라지고..!
붓기도 아직 남아잇긴 하지만 훨~ 씬 가라앉음이 보여지고 느낌도 확연히 좋아졌어요~

겉만 붓는게 아니라 안쪽도 부어 입을 꾹 다물면 안쪽볼이 치아와 닿거나 앙! 할때

치아 사이에 볼안쪽이 자꾸 씹히는듯한 느낌 들었는데 그것 또한 사라지고... 기본적으로 위아래 치아끼리 닿은 후 살살 음식을 씹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붓기는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으나 전날 라면먹고 잔 정도의 느낌? 이에요ㅋㅋ 대신 턱선 라인쪽에서 푸르른 멍이 발견 되었어요

 

 

 

 

 

매복사랑니 발치 6일차..!

 

입벌리기가 훨~~~ 씬 자유로워져서 반찬도 다 먹을수 있어요!! (딱딱한 것 빼고!)

어제까지만해도 질긴건 좀 어려웠는데 오늘은 기분상으로는 다 씹어먹을수 있겠더라구요~

그런 의미로.. 듀와 떡볶이 도전ㅎㅎ 왠지 다 나은거같아서 오늘치까지 남은 약 안먹었더니.. ㅠㅠ

따끔따끔한 통증이 살짝 오더라구요!

 

 

 

 

 

매복사랑니 발치 7일차..!


완전 정상식~사 가능..!!!  쨤뽕도 먹었어요ㅋㅋㅋㅋ하품도 자유롭고!!! 완전회복 했답니다!!!

꼬매둔 실이 자꾸 느껴지고 느낌이 이상한것 말고는 치아에 힘도 생기고 괜찮았어요!

 

 

 

 

 

 

매복사랑니 발치 1주일 뒤..!

 

실밥 푸는 날..!!! 실 푸는 과정 역시 괴로울까 걱정하는 쫄보 밍링...

 

실이 쭈우욱 당겨져서 실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까? 했는데 생각외로 금방 뾱 끝났어요!

 

살짝 따끔 합니다~ 했는데 차가운 기구가 닿는 느낌만 날 뿐 저는 따끔 조차 느끼지 못했어요><

 

실밥 풀고 치아 빈자리로 구멍이 발생했어요ㅠㅠ 구멍이 사라지기까지는 1달이 걸린다해요ㅠㅠ

 

음식물 끼임에 주의하며 식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