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입구역 '구복만두'

2019. 3. 3. 01:53듀밍그렛

2019 MICHELIN GUIDE 에 선정된

숙대입구역 맛집 - 중국식 만두 '구복만두'

 

 

 

듀밍과 민더동생이 숙대입구역 마켓을 향하던 중..!!!

정말정말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에요!!!!

그냥 걸어서 지나가는데 사람들이 쭈르륵 줄을 서있는 것을 보고

 

엥? 저기 뭐파는데??

그렇게 맛있나???

 

갸우뚱 하고 있는데

 

역시 신세대 민더동생이 "왠지 이영자가 다녀갔을 것 같아!" 라고 말했는데

검색해보니

 

정말로..!!

 

밥블레스유에 나온 곳 이더라구요!

 

게다가

미쉐린 가이드로 선정도 된,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구복만두집!!!!!!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니까

여기까지 왔으니까 꼭 먹어야죠ㅎㅎㅎ!

 

줄서기에 동참한 듀밍,민더동생~

 

 

 

 

이때만 해도 줄 길다~ 했는데....

이 정도는 긴편도 아니라해요.. ㅜㅜ..

 

한~ 참 더 긴 줄도 섰다는 후기보니..

놀라울따름...

 

 

 

 

곧 순서가 다가와서 폴쨕폴쨕 뛰는 듀링샷ㅋㅋㅋㅋㅋ

 

 

듀밍 앞에는 5-6팀? 있었는데

이 정도 줄에서 17분 정도 기다린듯해요!

 

그나마 요즘 날씨가 풀려 밖에서 기다리는 것도 괜찮았지,

한겨울이나, 한여름이면

 

너무너무 힘들거같아요ㅜ_ㅜ

 

 

 

 

드디어 우리 입장 순서가 왔어요~

 

오예!

 

 

 

 

구복만두의 메뉴판...!!!!

 

듀,밍,민더동생은 모든 메뉴 하나씩 주문했어요!

 

구복만두의 메뉴는 딱 이 4가지가 전부라서

많이들 전메뉴 주문하기도 하는듯해요

 

 

 

 

전메뉴 주문하면 3만원도 안되는 가격..!!!

 

3명이서 갔기에 1인당 8천원으로

식사대용 간식으로 즐기기에 가격도 적당하고

괜찮았어요!

 

 

 

 

테이블에 셋팅된 컵과 양념장 친구들~

 

작은 양념종지에 잘게 썰어진 생강을 주시는데

거기에 취향껏 간장, 파, 고춧가루 넣어서 먹었어요!

 

뇸뇸뇸

 

 

 

 

아!

가장 중요한 구복만두 필수템...!!!

 

구복만두에는 메뉴가 정말 딱 만두만 판매하고 음료는 팔지않아요!!

 

대신 외부에서 음료를 사와서 마셔도 된다하기에!

듀밍민더동생은

캔음료 하나씩 사왔답니다!!!

 

[ 단, 주류는 금지된다합니다!!! ] 

 

 

 

 

첫번째로 나온 구복 전통 만두..!!!

튀김이 바닥에 샤샥 붙어있고 윗면은 찐만두 같아요!

 

신기탱!

 

 

만두피 마저 직접 만드는 구복만두라

만두피 두께가 얇진 않았구요!

 

약간의 특유 향신료가 느껴질 수도 있다는 후기를 봤는데

 

새로운 음식 거부감 엄청난 밍링임에도 불구하고

막 그렇게 강하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오히려 그런 후기를 보지 않았다면 그냥 고기만두구나~ 하고 먹었을 듯 해요!

 

 

 

 

 

구복만두 냠냠 하고 있을 때 두번째로 나온

샤오롱바오!

 

듀밍은 샤오롱바오 처음 먹어봐서 어찌 먹어야할지 몰랐는데

민더동생이 친절하게 알려줬어요ㅋㅋㅋ

 

만두를 터트려 육즙을 만두 밖 국물과 어우러지게 한 다음!

국물을 먼저 마시고

만두를 냠냠 먹으면 된데요!

 

 

 

 

모르고 그냥 국물먼저 호록~ 해버린 듀링

ㅋㅋㅋ

아무맛도 안난대요

ㅋㅋㅋㅋㅋㅋ

 

밍링은 국물포기하고 수저에 만두만 건져올려서 먹었어요~

 

먹는법 무시하고 그냥 다양하게 제멋대로 먹는 듀밍;;

 

구복만두보다는 촉촉해요!

아무래도 물을 머금고 있어서 그런지

 

 

물만두 + 찐만두

그 사이의 느낌!

 

 

 

 

'살짝- 느끼해진다' 싶을 때 딱 나온

 

김치만두!

 

 

김치만두도 전통구복만두와 같이

아래는 튀겨져있고 위에는 찐만두인 방식의 만두였어요!

 

느끼함을 잡아줄 매콤함을 기대했지만

흔히 먹는 김치만두처럼 매콤함이 강하진 않았어요!

 

그래도 쏘쏘!

했던 김치만두!

 

 

 

 

마지막으로

비주얼 대박인 통새우만두!

 

새우 한마리가 들어가있음을 보여주는 삐죽 나온 꼬리와

지금껏 나온 만두와 비교도 안될만큼 넓적하게 퍼진

 

통새우만두에요!

 

 

 

 

제일 통새우 만두를 먹어보고 싶어했던

 

민더 동생이

재빠르게 쇼쇼쇽 시식했어요!!

 

특히 육즙이 팡팡 터지던 통새우만두!!!

 

 

 


 

 

맛평!

 

만두를 평소에 좋아하지 않았던 민더동생은 오늘부터 만두를 좋아하기로 했구요ㅎㅎ

 

 

만두를 평소 좋아하는 편이던 듀링은

 

통새우만두를 4가지 만두 중 최고로 뽑았어요!

새우를 빼고 나머지 세개는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동등한 맛이었구요!

(+민더동생도 새우만두에 한표~)

 

 

개인적으로 새우만두 특유의 해물맛이 싫어 새우만두는 싫어하는 밍링은

새우만두를 제외하고

이 중에 최고 맛있는 만두를 고르라면

샤오롱바오를 고를듯해요!

(사실 다 비슷하지만 새로운 만두라 그랬을지도 몰라요~)

 

그래도 구복만두의 새우만두는 비린해물맛은 나지 않더라구요!

 

 


 

 

 

 

모든 만두가 6개씩 나와서 2개씩 먹고 클리어- 했는데

아무리 비린맛이 안나도... 그래도 새우만두라고 밍링이 하나 남겼어요ㅎㅎ

 

새우만두 울어요

울어

ㅠㅠ

 

 

 

 

언제 또 여길와서 먹겠냐며!

가족들 챙기는 듀밍~ 통새우만두 하나씩 포장해갑니당!

 

홀에서 먹을 때 먹다가 추가주문은 어렵더라구요!

순서대로 주문이 들어가서 그런지

 

옆테이블에서 다먹고 추가 주문하려니

20분은 기다려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주문은 한번에 넉넉하게 하는게 좋겠어요!

남으면 포장도 해주니까요!!!!

 

(샤오롱바오는 포장시 만두가 터질 수 있다해요ㅠㅠ)

 

듀밍도 포장은 중간쯤 먹어갈 무렵에 했어요!!!

 

포장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포장도 시간이 걸리기에 미리 전화주문하거나,

방문 포장 주문 후 어디 잠시 다녀오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용시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