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빛 도시의 툴루즈🌹

2020. 6. 13. 21:42듀밍TRIP


안녕하세요~~!

듀밍입니다😊

코로나로 떠나지 못하는
지난 해외여행 후기2탄!

1년전 추억을 떠올리며
프랑스의 툴루즈로 떠납니다~~
슝✈️



귀여운 지하철 노선도로 반겨주는 툴루즈!


지하철 역마다 햇님같은 상징적 도형이
있더라구요!!

감각적인 곳... 툴루즈...




듀밍이 머문 곳은
카피톨 광장이 있는 곳이었어요!

도착해보니 밤...

더더욱 밤이고 ㅜ 프랑스역시 처음이라
조심 또 조심하는 마음으로 도착했답니다...

역 밖을 나오니.. 귀여운 자판기 발견했어요..ㅎ


역에서 버스를 타고.. 카피톨 광장으로 향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이 많이 켜지지 않은 캄캄한 곳..
!!

버스에 내려서 카피톨 광장까지 걸어가야 했는데

사람들도 꽤 있더라구요ㅠㅠ

무서워서 호텔까지 달려갔어요ㅋㅋㅋ
캐리어 덜덜덜덜 끌면서요,,ㅋㅋㅋㅋ

듀밍이 머문 곳은

Crowne plaza hotel❤️

너무 좋은 곳이었답니다...

광장을 주변으로 호텔이 둘러져있었는데

우리호텔이 제일 좋았어요~~~><


듀밍호텔 창문뷰...❤️

광장 쪽이 아니라 뒷편 뷰를 얻어서

시끄러운 모습이 아닌
고요한 마을 지붕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그냥 가만히 이 창밖만 보는 것도 좋았지만..

여행와서 집콕 할순 없죠..

듀밍이 툴루즈에서 계획한 것!!

1. 가론강
2. 미술관 같은 시청 구경
3. 꼬마기차타고 투어
4. 생 세르넹 대성당
5. 자코뱅 수도원

이 다섯개를 가보는 것 이었어요!!!

오늘은
1번 2번 플랜을 보여드릴게요ㅎㅎ

다행히도 시청은
카피톨 광장과 멀지 않아서ㅋㅋㅋ
듀밍 호텔과 5분 내 거리에 있었답니다!

가론강도 걸어서 10분 내 였어요ㅎㅎㅎ


툴루즈 카피톨 광장 주변의 지도!
너무 아기자기하게
주변 지도들이 이렇게 그림으로 그려져있었어요~

약도 발견하며 사진찍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당🤣


여기가 시청~!!!

근데 그냥 막 들어가도 괜찮아?
입구부터 찾기가 너무 어려웠지만..ㅎㅎ

관광객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대신 그냥 들어갈 수는 없었구요!

소지품 탐색(?) 같은걸 했어요ㅎㅎ

공항에서 하는 것 처럼요~!

괜히 긴장되고 그랬지만 듀밍은 무사히 통과하고~

여유롭게 구경하는데..

동공 확장 ㅠㅠ 감탄연속 했어요


그냥 미쳤어요!!
너무 아름다워!!!

건축구조물 부터 계속 사진찍느라 바빴어요ㅋㅋㅋㅋ

ㅠㅠ 더워도 그냥 공간에 매료되었답니다💛


그리고 둘러보는... 전시공간..❤️


듀밍은 진짜 미술관 온줄 알았어요...

너무나 황홀해지는 순간들ㅠㅠ


 

 

 

환상으로 좌르르륵 펼쳐지는 작품들...

 

 

천장화도 그려져있어 목빠지게

천장만 본 듀밍이었어요ㅋㅋㅋ

조각상도 있고... 아아 이모든게 무료관람이라니

이렇게 좋은 곳 없답니다 (흑)



열씸히 사진찍는 듀링! ㅋㅋㅋㅋㅋ

사람도 바글바글 하지않아서
더더더더더더

좋은 곳!!



그래서 여유롭게 인증샷도 찍을 수도 있었답니다!

툴루즈 너는 그냥 사랑..❤️



그림 관람을 끝내고 계단을 내려와~


밖으로 나왔어요!
ㅎㅅㅎ

좋은 관람이었다🤩



다시 돌아온 카피툴 광장!

이 광장에서는 마켓장터들이 펼쳐져있었어요!



빈티지한 서적들도 가득했답니다!

저렴한 가격에 밍링도 작은 그림책을
하나 구입하였어요~~

다시 호텔로 돌아와 잠시 휴식을 취하고




이번엔 가론강을 구경가기로 하였답니다!

뜨거운 햇살이었지만~
바람도 자주 불어 괜찮은 날씨였어요~~

주변을 구경하며 걷다보니

나온 강 뷰... !!!


가론강 도착..!

강 건너편으로 관람차도 돌아가고ㅠㅠ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힐링 그자체...⭐️

하지만 햇빛이 너무 뜨거워서
금방 돌아왔어요ㅋㅋㅋ

돌아오는 길에 카페에 들러


베리 타르트 하나 먹었답니당🥰뇸뇸

점점 해가지고!!

빗방울이 떨어졌다 멈췄다 하던 때에


먹구름이 가득했어요~!!

구름진 날씨도 너무 멋졌답니다
여행은 모든 순간들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해가 지고

듀밍은 다시 가론강을 향했어요ㅋㅋㅋ

왜냐!

그것은 야. 경. 🌌

가론강의 야경을 즐기기 위해...

해가 진 유럽은 너무나 무섭지만
소중한 기회를 놓칠 수 없다! 하는 마음으로

진짜 후다닥 다녀왔어요ㅋㅋㅋㅋ




누가 말이라도 걸까
후다닥
진짜 전력질주 하며 다녀왔어요ㅋㅋㅋㅋ


그리고 만난 밤의 가론강..

아ㅠ
감탄 또 감탄하였답니다

마치 라라랜드가 떠오르는 색감들이었어요



낮과 밤의 가론강을 즐기기엔

너무나도 충분했던 툴루즈 여행기간🖤


 

 

가론강의 야경을 담은 영상이에요 ㅜㅜ

 

영상으로 보니 더 생생하게 느껴지는 분위기,,,=ㅅ=

 

너무아릅답죠,,,

 

 

 


다리 위에서 보다가

계단을 내려가 강 가까이에 가보았어요~

우리나라의 한강처럼
많은 사람들이 캔맥주도 마시며~
담소를 즐기고 있었답니다!

ㅋㅋㅋㅋㅋ
듀밍은 담소는 커녕

사진만 스피드 하게 찍고

신데렐라의 귀가시간처럼ㅋㅋㅋㅋ




급하게 달려 호텔로 돌아갔어요
ㅋㅋㅋㅋㅋㅋ



무서워도 포기할 수 없는
거리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면서!

무사히 돌아왔답니당><





어느덧 완전히 캄캄해진 하늘~

천둥 번개 치며 비가 쏟아지는데~
가만히 창밖만 봐도

낭만적인 툴루즈의 밤이었어요~

분위기 먹으며 티타임을 즐긴 듀밍🖤


툴루즈 1일차 여행후기는 여기까지!!!


다음에는 툴루즈 2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