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지오 양장 하드커버 드로잉북!

2020. 8. 4. 00:38듀밍그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듀밍이~ 즐겨쓰는! 드로잉북!!

세르지오 양장 하드커버 드로잉북을
소개드립니당ㅎㅎㅎ


사실 이 드로잉북은 저~~~번에도 리뷰한적 있는데

다쓰고 또 사서
또 쓰는

리뷰에용ㅎㅎㅎ


짜잔~~

바로 요 아이랍니다
ㅎㅎ

손안에 쏙 들어와 휴대하기도 좋구

하드커버라 가방안에서 막~~
다른 물건이랑 섞여도

구겨질 걱정 없다는 것이

최최최최고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9500원~ 만원 초반 대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아요👍



왼쪽이 정사각형의 다쓴 드로잉북!
오른쪽이 인물형 새로산 드로잉북!

입니다!!

사실 정사각형이 더 좋긴 한데ㅎㅎ

품절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새롭게
길~ 쭉한 인물형 비율을 구매해보았답니다


두개의 드로잉북을 크기비교 해봤어요!


1cm~1.5cm 정도
정사각형이 가로길이가 더 긴거 같아요!


세로 길이는 아주 쪼오끔~ 더
인물형이 긴것을 확인!!


종이 두께는 150그람이에요

종이 두께가
너무 얇으면 그림그리는데 흐물거리고

또 너무 두꺼우면..

괜히 더 잘 그려야할것 같은
부담감에 편히 그리지 못하는데

요 세르지오는 적당한 것이
부담없이 그리기 아주 좋아요😆



종이 장 수도 넉넉해서
오래쓰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듀밍이 드로잉북을 다쓰면
새로운 것을 구매할라해도

다시 세르지오를 찾게되더라구요..

아무리 써봐도 이만한게 없어요...🥺




그리고 세르지오 양장 하드커버 드로잉북의
또 좋은점은???

단순히 하드커버라고
종이를 지켜주지는 않죠..

저렇게 붕~ 뜨면

가방 속에서 종이 사이사이로 물건
다들어가고 종이 꾸겨지고 난리날거예요ㅠㅠ



그런데 저 보라색 고무밴드로 딱!!

고정시켜주면!!??

휴대성 완전 최고

💜



그리고 종이질감은!!
아주~ 살짝 결이 보이는 종이랍니다!!

두꺼울 수록 종이질감이 잘 보이는데

이정도면 가벼운 드로잉 노트로

훌륭해요ㅎㅎㅎ



그림 그리면서 뜨는 부분은 저렇게

고무밴드로 고정할 수 있고

얼마나 좋게요~~😉


이전 노트에서 사용한 다양한 재료 사용 후기를 보여드리자면!!!



제일 무난한 것이 색연필과 연필 사용!!

특유의 연필과 색연필 질감 표현이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된답니다
ㅎㅅㅎ




이건 색연필과 마카를 혼합하여
그려보았는데요!!



마카는 뒷장에 다 비치더라구요😅

구상용이 아니라면 양면을 사용하진 않지만

마카를 이용했을 시엔

뒷장에 그~ 대로 펜이 흡수 된다는 것!!


그리구 수채화도 so so🙃

후기에 종이가 얇아 수채화는 어려워요~
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더라구요!

직접 해본 결과!

차곡차곡 많이 쌓는 작업까진 무리지만

가벼운 물느낌이나 번짐효과를 내는덴

무리없이 괜찮았답니다!

다만 수채화를 사용하면 종이가 우글우글 해져요ㅋㅋ

고무밴드 없었으면 어쩔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크릴!

아크릴도 사용해보았는데요!!

종이가 얇아도 아크릴 물감이 두텁게 잘 올라갑니다!!

종이가 두꺼워질 뿐!
오히려 수채화보다 물 적게 사용하니
탄탄한 느낌도 들었어요~

아크릴 사용시 뒷장 비침도 없고
괜찮았지만..

드로잉북 자체가 너무 작아
아크릴 작업하기엔 힘들더라구요ㅋㅋㅋㅋ


첫 드로잉북에 여러 재료를 사용해본 후기였구요~

새로 산 드로잉북에는

가볍게 그냥 연필/색연필만 이용해

아이디어 구상용으로 사용하려합니다ㅎㅎㅎ


오늘부터 차곡차곡 많은 그림 그려봐야겠어요~~


🎀


<듀밍이 직접 구입하여 쓰는 후기입니다☺️>